티스토리 뷰

건강

굶지 않고 효과적인 다이어트 하기

센스바이블 2018. 12. 12. 17:40

센스바이블 블로그 - 다이어트


이 포스팅은 "어디서 약을 팔아?" 포스팅이 아닙니다.


굶지 않고 다이어트 하기

체중조절을 시작할 때 많이들 하는 실수가 굶기를 선택하는데 잘못된 방법이다.

평생 굶을 수 있으면 굶는데 평생 굶을 수 없으니 시작부터가 어그러진 것이다.

굶지 않고 해야 하니 먹어야 한다.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하겠다.

한달만 하면 본인 몸무게의 8%~10% 감량이 가능하다. 물론 체질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맹신은 금물!


다이어트 비법

1. 음식저울을 구입해라

2. 체중계를 구입해라

3. 아침, 점심, 저녁을 정해진 시간에 먹어라.


위의 3가지만 지키면 일단 다이어트는 성공이다. 음식저울을 구입하는 것은 내가 얼만큼 먹는지 확인하는 것이고 하루 3번에 나눠서 정해진 칼로리를 섭취하기 위함이다.

사실 체중계는 다이어트 기간에는 필요없지만 다이어트가 끝나면 꼭 있어야 한다.

인간이 되기 위해 곰이 굴속에 들어가 마늘과 쑥을 100일간 먹었던 이야기를 떠올려 보자!

우리도 사람다운 사람이 되기위해서는 곰을 따라 해야 한다.


먼저 다이어트는 3달을 목표로 잡는다. 

100kg 성인 남자 기준


첫달 8kg 감량!

본인의 몸무게가 100kg이라면 첫달은 8kg 감량이 된다. 자연스럽게 된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된다.

처음 2일~3일에 3kg이 감량되고 나머지 25일동안 5kg이 감량된다. 그냥 그렇게 된다. 이유는 모른다.


두번째 달 4kg 감량

두번째 달은 4kg이 감량 된다. 이유는 역시 모른다. 그냥 4kg이 빠진다.


세번째 달 2kg 감량

세번째 달은 2kg이 감량 된다. 이유는 2달동안 많이 빠졌으니 덜 빠지는 거다. 그냥 그렇다.


자, 그럼 아래에 나와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그대로 따라해 보자.

해보고 덜 빠졌다고 항의는 하지 말자~


세달 다이어트 방법


1. 아침 : 닭안심살 100g~150g + 바나나 1개 + 올리브 5알 + 호박씨 20g + 비타민 1알

2. 점심 : 닭안심살 100g~150g + 바나나 1개 + 올리브 5알 + 호박씨 20g

3. 저녁 : 닭안심살 200g + 달걀1개 + 마른미역 불린 것 +올리브 또는 호박씨


닭 대신 소고기, 돼지고기 가능

바나나 대신 사과 , 배, 감1 등 과일로 대체 가능( 단, 100g 섭취) 

미역을 먹어야 포만감이 있고 변비 예방이 가능함.(초장 대신 간장베이스 소스 추천)

양배추 버섯 등 채소는 추가로 섭취 가능(50g 내외)

칼로리는 첫째달에 1200kcal~1300kcal 내외로 조절해서 먹는다. 둘째달부터는 조금 늘려서 먹어도 된다. 저울은 이때 필요하다.


목적은 이렇다.

첫째, 위를 줄여야 한다. 몸무게가 100kg 나간다면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알게 모르게 그동안 많이 먹었을 것이다.

둘째,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다. 완전히 제한하는 것은 아니고 바나나, 호박씨에 탄수화물이 들어있다.

셋째, 부족한 칼로리는 단백질과 지방으로 보충한다. 사실 양을 적게 먹는 이유는 늘어난 위를 줄이기 위함이다.

호박씨를 먹는 이유는 탈모예방을 위해서다. 남자든 여자든 탄수화물을 줄이고 다이어트를 하면 탈모가 온다.





저녁에 오히려 닭을 많이 먹는 이유?

평소에 많이 먹어 왔는데 적게 먹으면 잠이 오겠는가? 그냥 드셔도 된다~

 50g 더먹는다고 살 안찐다!  평소 치킨 한마리 먹었던걸 생각하시길~~~~


세달 다이어트가 끝나고 나면?

다이어트는 3달 째부터 시작이다. 국수, 라면, 피자 등 탄수화물 음식은 가급적 피해야 한다. 그런데 사실 일주일에 2~3번은 먹어도 살은 다시 찌지 않는다.  평소에 매일 먹어서 문제가 되었던 것이지 적당량 먹으면 문제없다. 줄어든 위만 잘 관리하면 된다.


식욕이 돌아 온다 싶으면 간헐적 다이어트를 하루 정도 실시한다. 저녁을 굶고 다음날 점심을 먹으면 된다.


요요는 언제 오는가?

 체중계 배터리가 떨어지면 요요가 온다. 체중계를 아날로그식으로 구입하던지 배터리를 잘 교체해 줘야 한다. 매일 체중을 체크하면 요요는 오지 않는다. 식욕이 돌아올 때부터 체중계에 올라가기 싫어진다. 이럴 때일 수록 꼭 체중계에 꼭 올라가야 한다.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고 긁지 않은 복권에서 해방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