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다이어트와 호박씨(호박씨 효능)

센스바이블 2018. 12. 12. 16:09

센스바이블 블로그 -이야기

호박씨 효능 - 3달 먹은 후기


여러분들은 평소 건강 어떻게 챙기고 계시나요?

건강을 위해서 꾸준히 운동을 해주어야 함은 물론이고 양질의 식사를 해야 합니다.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하는데요... 특히 겨울철 잘 걸릴 수 있는 감기 예방을 위해 면역력을 키워야 합니다~ 요즘 몇달 호박씨 섭취를 끊어서 인지 감기에 걸렸습니다ㅜㅜ 그래서 오늘부터 다시 호박씨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호박씨를 먹은 이유

체중조절을 위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을 늘리는 식이조절을 했습니다. 급 탈모가 왔습니다ㅜㅜ 호박씨가 탈모에 좋다고 하여 먹기 시작했죠~

저는 체중조절을 위해 호박씨를 3달 정도 먹어보았는데요. 아침, 점심 하루 2번을 20g씩 먹었습니다. 호박씨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가성비가 탁월한 식품입니다. 일반 마트(집더하기마트)에서 800g에 7,000원 안되는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총 20일 먹을 분량이네요~ 저는 볶은 호박씨보다 볶지 않은 생호박씨를 먹었습니다.


호박씨 성분은 무엇?

호박씨 100g에는 단백질이 무려 29g이 들어 있습니다. 단백질 위주의 식이조절에 탁월한 식품입니다. 또한 당질을 비롯해 니아신, 레티놀, 베타카로틴, 비타민A, 비타민B1, B2, b6, 비타민C, 비타민E, 아연, 칼륨, 칼슘 등의 영양성분이 들어 있답니다.


호박씨 효능은?

호박씨는 전립선 건강, 탈모 예방, 염증감소, 심장건강, 수면개선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저는 탈모예방에 효과가 좋다고 하여 먹기 시작했는데 염증 감소, 탈모 예방, 부분은 어느 정도 효과가 있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개인적으로 차이가 있으니 너무 맹신은 금물입니다. 운동도 해야 하구요~


댓글